차이와 사이展 2018. 9. 12 - 9. 21
 작성자 : 최고관리자   작성일 : 2018/09/06 12:41
조회 : 207  

차이와 사이展
 
* 전시제목: 차이와 사이 
* 참여작가: 임근우, 심웅택, 박훈성, 고석원, 정영한
* 전시기간: 2018. 9. 12 (수) ~ 9. 21 (금) 
* 관람시간: 10:00 ~ 18:30  [9. 21(금) 오후 1시까지, 일요일 휴관]
 
- 전시개요
갤러리일호에서는 ‘차이와 사이’ 라는 주제의 기획초대전이 열린다.
임근우, 심웅택, 박훈성, 고석원, 정영한 - 다섯 작가로 구성된 이번 전시에서는 작품의 의미 뿐만 아니라 작가들 간의 ‘차이와 사이’를 느낄 수 있다.
 
임근우 작가의 작품 속에 과거의 상징인 ‘고고학’과 미래의 상징인 ‘기상도’의 ‘차이와 사이’가 있다면 심웅택 작가의 작품에는 실재를 보기위해 거쳐야 하는 숨결, 안과 밖의 '온도 차'가 있다.
박훈성 작가는 구상과 추상 그리고 서양화적인 느낌과 한국화적인 느낌 ‘사이’에서 나타나는 이질감을 표현하였고, 고석원 작가의 솔직하면서도 꾸밈없는 화려한 세계 속에 상상적 특별한 공간과 현실과의 ‘차이’가 내재되어 있다.
정영한 작가 또한 고전주의에서 낭만주의에 이르는 시대를 풍미했던 했지만 자본과 대중문화가 지배하는 근대주의 이후 현대에 이르러 변질되어버린 개념들의 ‘차이와 사이’를 담아냈다.
 
이러한 시공간적, 감정적, 장르별 그리고 이상과 현실의 ‘차이와 사이’가 각자의 개성으로 재해석되고 표현되어, 보는 재미와 흥미를 더욱 유발하고 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작가들이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이해하고, 자유롭게 작품들을 즐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